fnctId=departmentIntro,fnctNo=1596
서비스경영공학전공
학과소개
최근 IT를 기반으로 한 지식경제로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글로벌 경제구조가 지식 기반 서비스에 매우 의존적인 구조로 변화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는 과거에 가치실현의 주체가 기업으로 한정되었던 패러다임이 이제는 기업과 고객이 가치 창조의 동반자로서 함께 역할을 해나가는 패러다임으로 변화되고, 이에 따라 고객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혁신 능력이 기업 경쟁력의 중요한 원천으로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패러다임에 맞춰, 서비스, IT, 지식, 고객을 중심으로 탄생된 새로운 융합학문 분야가 서비스경영공학(또는 서비스사이언스)이다. 최근 서비스경영공학 이론은 학계에서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기업 경영에 대한 적용 또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서비스경영공학 전공은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기업의 서비스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본 전공은 인문사회분야, 경영분야 및 공학분야가 융합된 전공이다.
전공과정
- 서비스경영공학(Service Management & Engineering)
수여학위명
전공명 | 석사 학위명(한글) | 석사 학위명(영문) | 박사 학위명(한글) | 박사 학위명(영문) |
---|---|---|---|---|
전체전공 | 경영공학석사 | Master of Management & Engineering | 경영공학박사 | Ph.D. |
서비스경영공학 | 경영공학석사 | Master of Management & Engineering | 경영공학박사 | Ph.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