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24504
분류
졸업
작성일
2024.03.20
수정일
2024.03.20
작성자
이동훈
조회수
1317

2024-1학기(2024년 8월) 졸업예정자 학위논문심사 신청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을 위한 제출서류를 안내해 드립니다.

 

제출대상자 : 20248월 졸업예정자

  ※ 2023-2학기 학위논문심사를 통과한 학위논문 최종본 제출 보류자(졸업보류자)는 

     학위논문심사신청이 필요없습니다.

 

온라인 제목 입력(포탈) 및 서류제출 기간 : 2024. 4. 1() ~ 12() 18:00

 * 조기졸업 희망자는 학과의 승인이 필요하오니 사전에 학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석사과정 : 2개 학기 이내, 박사과정 : 한 개 학기 이내, 통합과정 : 3개 학기 이내)

 * 심사용(가제본) 논문은 2024. 4. 19()까지 학과 사무실로 제출 가능

 

제출처 : 학과사무실

 

제출서류(학과사무실에 제출)

 1) (석사,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신청서

 2) (석사, 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위원 추천서 

  ※ 심사비 지급을 위한 계좌정보 필히 확인 바랍니다.
  ※ 외국인(해외은행 이용자)의 경우 외화송금신청서 작성 필수(작성 샘플 참고)

 3) 논문 게재, 발표실적 확인서

  ※ 논문(연구)실적 인정 확인 : 학과 내규 참고 및 각 학과사무실 문의

  ※ 학위논문심사신청 마감일까지 학칙 및 학과내규에서 요구하는 연구실적 미충족 시
     학위논문심사 불가능합니다. 학과내규의 학위논문제출자격을 필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논문심사를 위한 연구/발표실적은 해당 과정 중에 완료된 것만 인정

     (ex) 석사과정 중 게재한 논문은 박사학위논문심사 신청 시 연구실적으로 활용 불가

  ※ 학위청구논문의 연구실적은 인하대학교 소속과 직위가 명시된 것만 인정
  ※ 장학의무사항 : 장학복지팀 대학원 장학담당자 (032-860-8385)

 4) 심사용 논문(석사 3, 박사 5) : 4. 19()까지

 5) 논문 표절 검사 진행을 권장하며 검사 결과는 학위논문심사 신청 시 제출 불필요

  표절검사는 논문완성본을 기준으로 시행하며 논문완성본 제출 기간에 제출

 

신청서 양식 : 첨부문서 참조

 

학위논문 작성양식 : 대학원홈페이지 -> 학사가이드 -> 서식 -> 학위논문작성양식 바로가기

 ※ 학위논문 양식 준수 요망(논문 제본 규격 및 내부 양식 등)

 

제목입력 및 가상계좌 확인 : http://portal.inha.ac.kr 학사행정 (대학원) 졸업

 → 학위수여심사신청(학생용) 제목 입력 저장 인쇄 (우측 상단 가상계좌 확인)

 

심사료

- 석사 : 90,000

- 박사 : 500,000

 

심사료 납부처 : 하나은행 가상계좌(2024. 4. 1() 09:00 ~ 12.() 18:00)

 ※ 가상계좌 : http://portal.inha.ac.kr 학사행정(대학원) 졸업

   → 학위수여심사신청(학생용) 제목입력 저장 인쇄 (우측 상단 가상계좌 확인)


기타사항

 1) 금학기 재입학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2) 지난 학기 졸업보류자는 심사 신청을 하지 않습니다. 추후 학위논문 완성본 제출 기간 내 기타 졸업미비요건 

    충족 및 논문 완성본 제출을 기간에 맞춰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3) 연구실 안전교육대상자는 졸업학기 연구실안전교육을 2024. 7. 12.()까지 반드시 수료 (해당자에 한함)

  ※ 안전교육대상자 확인 및 교육관련 문의 : 안전관리 홈페이지 로그인시 확인가능 또는 안전방재실 (032-860-8082) 문의 바로가기

 4) 영어자격시험 미 통과자는 2024. 7. 12()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 (032-860-8379)

 5) 연구실적 확인 : 각 학과사무실 문의 (중요!)


■ 문

  - 졸업 관련 전반 : 대학원행정실 ☎ 032-860-8386

  - 장학생 의무사항 : 장학복지팀 ☎ 032-860-8385

  - 영어자격시험 : 대학원행정실 ☎ 032-860-8379

  - 안전교육 : 안전방재실 ☎ 032-860-8082

  - 석사학위논문대체제도 졸업 관련 : ☎ 032-860-8384

  - 학과 졸업요건 및 연구실적 : 각 학과 사무실

 

======================================================================================================================

Notice of Application for Thesis/Dissertation Examination for 2024 Spring Semester.

 

To Whom: Prospective graduates in August 2024

 

Online Thesis Title Input (INS Portal) and Document Submission
Apr 1(Mon) ~ 12(Fri)

 

Applicants who wish to graduate early need to be approved by the department, 

   For more information, contact us in advance. (master's course can be applied within 

   two semesters and doctoral programs can be applied for within one semester and 

   integration courses within three semesters)

 

Examination Papers (temporary binding) can be submitted to the department office by Apr 19(Fri)

 

Required Documents (Submit to the department office)

 1) Application for Thesis/Dissertation Examination

 2) Recommendation Letter for Judges for Thesis/Dissertation Examination

 3) Certificate or proofs for publication of papers or publication results

  ※ Check the Thesis (Research) results : Each department office

  ※ Scholarship Duty Requirements: Scholarship Office (032-860-8385)

 4) Thesis for examination(3 Copies for Master, 5 Copies for Ph.D) : ~ Apr 19(Fri)

 5) Anti-plagiarism test is recommended but does not need to be submitted at this level.
  ※ Submit Anti-plagiarism test result for your final version of thesis : ~ Jul 12(Fri)

 

Application Form: See attached document

 

Official form for thesis/dissertation: Graduate School website Academic Guide
 ⇒ Format Thesis Writing Format Link

 

Title input and Virtual account verification: http://portal.inha.ac.kr 학사행정 

   → (대학원) 졸업 학위수여심사신청(학생용)제목입력저장Check virtual account in upper right corner

 

Examination fee

 - Master : 90,000

 - Ph.D : 500,000

 

Where to pay : Hana bank virtual account (Apr 1(Mon) 09:00 ~ 12(Fri) 18:00))

 ※ Check individual's virtual account : http://portal.inha.ac.kr 학사행정 (대학원) 졸업 

     → 학위수여심사신청(학생용)제목입력저장Check virtual account in upper right corner

 

Other things

 1) Re-entry student of this semester(2024-1) cannot apply.

 2) The applicants must complete “Laboratory Safety Class” by Jul 12(Fri.) 2024

   (for those who are eligibility only)

  ※ Inquiries for Laboratory Safety Class
   - Safety Management Website Link
   - Contact Safety Prevention Office (032-860-8082)

 3) Those who have not passed the English Language Test need to submit related documents by Jul 12(Fri) 2024 (032-860-8379)

 4) Check the research results: Each department office

 

■ Inquiries

 - General Information for Graduation : ☎ 032-860-8386

 - Scholarship Duty Requirements : ☎ 032-860-8385

 - English/Korean Language Test : 대학원행정실 ☎ 032-860-8379

 - Laboratory Safety Class : 안전방재실 ☎ 032-860-8082

 - Master's degree alternative program석사학위논문대체제도 졸업 관련 : ☎ 032-860-8384

 - Department Regulation / Research : Each department office


첨부파일
다음글
2024학년도 1학기 최종등록 안내
오세천 2024.03.20 15:33
이전글
[BK21대학원혁신] 2024-1학기 대학원 LAB-BUDDY 프로그램 신청 안내 (~3/27)
박사랑 2024.03.18 1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