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목 [교내행사] '2017 인하 글로벌 페스티벌' 개최
작성자 전예진 등록일 2017.04.28. 19:28 조회 783
 본교가 세계 각국에서 온 외국인 학생들이 펼치는 지구촌 문화 축제, ‘2017 인하 글로벌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17 인하 글로벌 페스티벌’은 각국 전통 관련 전시와 공연, 음식축제, 한국노래경연으로 구성된 문화행사로 4월 28일 오전 1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진행됐다.  

  본 페스티발은 오전 10시 학생회관 앞 통일광장에서 열린 개회식으로 행사를 시작하였으며 본교 비룡탑 앞에서는 대학원 원우회 주최, 대학원 후원으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외국인 학생과 함께하는 인하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진행되었다. 중국, 우즈베키스탄, 인도, 베트남, 방글라데시, 네팔, 파키스탄, 몽골의 8개국 팀이 참여해 각국 전통의상,공예품,먹거리를 전시하고 춤, 연주, 노래 등의 공연도 진행됐으며, 한국노래경연도 열렸다.   

 이 밖에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통일광장에서는 인하대학교 언어교육원 주최의 세계음식축제가 열려 13개국 부스에서 학생들이 각국의 전통 음식을 선보였다. 또한
오후 5시부터는 외국인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본교 교수들이 조직한 IHF(Inha Harmony Festival) 주관으로 교수중창단의 음악 공연과 국악 공연 등이 본교 하이테크센터 강당에서 진행됐다.  

 

▲ 2017 인하 글로벌 페스티발에 참가한 대학원 외국인 학생들이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 2017 인하 글로벌 페스티발에 참가한 언어교육원 학생들이 함께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 대학원 외국인 학생들의 국가별 전시/공연 현장을 찾은 최순자 총장과 최승복 대학원장이 학생들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 대학원 재학 중인 우즈베키스탄 학생들의 전시 부스



▲ 비룡탑 광장에서 진행된 한국노래경연에 참가한 모든 참가자들의 모습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