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목 마틴쿠퍼 박사 명예박사 학위 수여
작성자 전일 등록일 2017.04.25. 09:36 조회 728

   마틴 쿠퍼 박사는 22일 열린 인하대 2016년도 학위수여식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다. 또 졸업식 연사로 나서 졸업생들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쿠퍼 박사는 이날 오전 열린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에서 “인하대에서 아름다운 사람들과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돼 영광이다”며 “좋은 사람들에게 명예박사라는 훌륭한 선물까지 받아 기쁨이 두 배가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최순자 총장은 “지난해 약속한 일을 잊지 않고 우리 학교 졸업식에 직접 찾아와주신 마틴 쿠퍼 박사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지금처럼 건강한 모습으로 우리 학교에서 또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쿠퍼 박사는 이날 열린 졸업식 연사로 연단에 올라 학생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쿠퍼 박사는 “여러분 모두가 자신에게 중요하고 열정을 가질 수 있는 목적을 찾기를 희망 한다”며 “대학에서 받은 훌륭한 교육을 바탕으로 질병을 극복하고 교육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세계 기아 문제를 해결하는 수준으로 생산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혁명에 동참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앞서 쿠퍼 박사는 21일 학생들에게 ‘휴대전화의 탄생과 죽음’을 주제로 한 강연을 가졌다. 이날 쿠퍼 박사는 무선 통신 기술이 의료서비스와 교육 분야에서 혁명을 일으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협업을 통해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 22일 2016학년도 학위수여식에 앞서 마틴 쿠퍼 박사가 명예박사학위기를 수여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22일 2016학년도 학위수여식에 앞서 마틴 쿠퍼 박사가 명예박사학위를 수여받기 위해 최순자 총장

  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마틴 쿠퍼 박사 명예박사 학위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