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목 [교내행사] 정부초청 장학생 출신 국가 대사 인하대 방문
작성자 전예진 등록일 2017.03.23. 17:15 조회 1329


  본교 정부초청 장학생 출신 국가 대사 초청  
가나, 우즈베키스탄 등 8개 나라 대사 방문
“정부초청 장학생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 줘 감사”
 

    

“우리 아들을 인하대로 보내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쏙 듭니다. 우리나라 인재들이 우수한 교육 시스템 속에서 학문을 이어가고 있어 기쁩니다.”(베겐치 두르디예브 투르크메니스탄 참사관)

 

 인하대는 대학원 인재 유치 등 협력 관계를 모색하기 위해 가나, 우즈베키스탄, 라오스, 스리랑카, 엘살바도르, 투르크메니스탄, 나이지리아, 미얀마 등 8개 나라에서 온 정부초청 장학생들의 출신 국가 대사들을 초청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나이지리아와 미얀마를 제외한 각 나라 대사공사 등 관계자 8명과 정부초청 장학생 15, 최순자 총장 등 학교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각국 대사들은 간담회를 갖고 대학원생들과의 교류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이어 정석학술정보관 등 자국 학생들이 이용하는 학교 시설을 둘러보고 각 시설에 대한 소개를 받았다.  

 

 각국 대사들은 학교에 대한 좋은 인상을 전하는 한편 보다 많은 자국 학생들이 인하대 대학원으로 진학하는 데 필요한 여러 아이디어를 내놨다.

 

 조세프 니 사이 코피 아고에 가나 대사는정부초청 장학생들을 만날 기회가 없는데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줘 감사하다학교 정문에 들어섰을 때 깨끗하고 조용한 모습에 감동받아 학교 이곳 저곳을 돌아다녀봤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학교를 소개하는 영문 브로슈어를 우리 대사관에 비치할 뿐만 아니라 외국으로 유학하려는 이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우리나라 관련 기관에도 보내주면 많은 학생들에게 인하대를 소개하기 수월할 것이다고 말했다.

 

 쿠르바노브 샤크조드 우즈베키스탄 서기관은 현재 인하대에 다니고 있는 학부생이 대학원까지 진학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그는현재 여름 학기에 학부 1, 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언어, 문화 학교가 마련돼 있지만 대학원 진학을 앞두고 있는 3, 4학년에 대한 프로그램은 부족하다이들에게 대학원 강의를 미리 접할 수 있는 단기 프로그램을 마련한다면 더 많은 이들이 인하대 대학원으로 진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현재 본교에는 언어교육원에서 한국어 연수 중인 예비 대학() 51명과 일반대학원 의학과 등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 26명 등 모두 77명이 수학하고 있다.

 

 최 순자 총장은 환영사에서 우리 학교를 각국 인재들에게 소개해달라는 점을 강조하며우리학교는 공과대학이 강한 대학으로 각국에서 공학과 관련한 각종 연구나 사업에 필요한 연구 인력이 있다면 교수 교류 등 다양한 방법으로 돕겠다정부에서 추진하는 공적개발원조 사업 등 각 나라를 지원하는 활동에 적극 나서는 한편 필요하다면 협약 체결을 통해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부초청 장학생은 외국인 학생 대상,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현재 전국 65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학생들은 입학을 원하는 학교에 직접 지원하거나 각 나라에 설치 돼 있는 한국 대사관을 통해 지원하게 된다.

 

1
 

▲ 23일 인하대를 찾은 베겐치 두르디예브 투르크메니스탄 참사관과 최승복 대학원장이 악수를 나누고 있다.

1
 

▲ 23일 인하대 60주년기념관 다목적강당에서 열린 정부초청 장학생 출신국가 대사 초청 간담회에서 최순자 총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1
 

▲ 23일 인하대 60주년기념관 다목적강당에서 열린 정부초청 장학생 출신국가 대사 초청 간담회에서 조세프 니 사이 코피 아고에 가나 대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 각국 대사, 정부초청 장학생들이 정석학술정보관 투어를 하고 있다.

 


 

▲ 23일 인하대 60주년기념관 다목적강당에서 열린 정부초청 장학생 출신국가 대사 초청 간담회에서 최순자 총장(사진 가운데)와 각국 대사‧공사, 정부초청 장학생들이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