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목 인하대학교 대학원 중경우전대학교와 석ㆍ박사 교육 협력 MOU 체결
작성자 전예진 등록일 2017.05.31. 13:42 조회 1565


인하대 – 중국 중경우전대학
석ㆍ박사 교육 협력 위한 MOU 체결
  

   본교 대학원은 5월 27일 중국 중경우전대학교와 석ㆍ박사 교육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중경우전대학교 이푸관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최순자 총장과 중경우전대학 리린(Li Lin)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 중경우전대학 석사 졸업생의 인하대학교 박사 입학 ▲ 석사 과정중 인하대학교에서의 연구 활동 ▲ 기타 양교 연구를 위한 교류 등에 대하여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본교 대학원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중경우전대학으로부터 매학기 최대 30여명의 학생들의 박사 지원을 장려할 예정이다. 중국 중경시 동부에 위치한 중경우전대학은 컴퓨터,정보통신 등의 공학 분야가 특성화된 대학으로 HP, Cisco, Microsoft, Oracle 등 세계 유수 IT 기업과 협업하여 소프트웨어대학 및 반도체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 24,000여명, 교수 1,600여명 규모의 대학으로 47개의 학부과정, 38개의 석사과정, 2개의 박사과정을 운영 중이다.   

  최순자 총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중국으로부터 우수한 박사 인력을 유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말했으며
"양교간의 우수한 인력 교류를 통해 대학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추후 교류 범위를 점차 확대할 것”이라고도 말했다.


▲ 인하대학교와 중경우전대학교 총장이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있다.


▲ 양교 총장, 교수, 관계자가 교류 협력 방안 관련 회의 후 단체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양교 교수가 연구 분야를 발표하고 그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지고 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