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목 [교외행사] 2016 인하가족의 밤 성료
작성자 전예진 등록일 2016.12.12. 15:34 조회 1056


'인하영광과 함께 한 900여 인하인의 밤'

12월 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2016 인하가족의 밤’ 개최

‘자랑스런 인하인’ 에 황철주 대표(주성엔지니어링(주)) 선정

“인하가족의 기상과 패기로 인하영광을 구현할 것”
 

   ‘2016 인하가족의 밤’이 900여명 동문과 교직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막을 내렸다.

  12월 8일 오후 5시 인천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에서 열린 이번 기념행사는 식전행사, 공식행사, 화합의 장으로 각각 나뉘어 진행되었다.

  식전행사로 인하대학교 응원단 아쎄스의 응원 퍼포먼스, 연극영화과 안정호, 신하은(연영15) 동문의 성악 및 가요 공연, 미니로봇 댄스로 활기찬 행사 분위기를 열었다.

  이후 SBS 아나운서 염용석(체교·90) 동문의 사회로 진행된 1부 공식 행사는 이용기(금속·73) 행사위원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을 알렸다. 

  이용기(금속·73) 행사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인하가족의 밤 행사에 참석해 주신 동문가족, 모교 관계자 분들게 감사의 마음을 드리며, 인하역사 반세기를 넘어오며 보여준 인하가족의 기상과 패기는 인하영광 구현의 원동력이 될 것”을 강조했다. 또한, “동문행사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모교 사랑 실천을 당부했다.

  강일형(토목·73) 총동창회장은 환영사에서 “국내 대학평가에서 Top10의 성과를 창출하게끔 힘써 주신 교수, 직원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해드린다”며, “오늘 오신 분들은 모교의 자부심이자 인하역사의 산증인이신 만큼, 모교발전의 대한 인하인의 희망을 총합하며 확고히 발전하고 도약하는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최순자(화공·71) 총장은 축사에서 “바쁘신 중에도 모교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으로, 오늘 인하 가족의 밤에 함께해주신 동문가족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국내 10위권을 넘어 더욱 도약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 인하대가 어떻게 변화하고 발전하는지 지켜봐 달라”고 모교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은 환영사에서 “인하인 최고의 송년축제 ‘인하 가족의 밤’에 참석해 주신 분들에게 환영과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인천의 우수 인재 성장의 요람으로서 성장해온 인하대의 성공적인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1부 행사의 기금 전달식에서는 장학기금, 모교발전기금 등의 전달식이 있었다. 정쾌환(산공·85) 동문 1억, 토목과동문회(김태호 회장 토목·77) 5천만원 등 총 2억 5천만원의 장학기금이 전달되었다. 또한 모교발전기금으로 인하체육인회에서 2천만원, 식영과 동문회·86동기회에서 각각 1천만원 등 총 7천 3백만원의 기부금 전달이 있었다.

  이어 시상식에서는 인하 동문에게 시상되는 명예상인 ‘자랑스런 인하인’ 시상이 있었으며, 세계 최초 차세대 반도체 장비를 개발, 무역의 날 3억불 수출의 탑 수상, 대한민국 10대 신기술상 및 반도체 기술대상 대통령상 수상등의 성과를 창출한 주성엔지니어링(주)대표이사 황철주 동문(전자․78)이 수상했다.

  인하비룡대상은 변호산(화공․74) ㈜코스탯아이앤씨 대표이사, 한진우(건축․78) 서일석유(주)대표이사, 추용(화공․63) ㈜조원산업 대표이사, 임동진(화공․78) ㈜원케미컬 전 대표이사), 박명근(무역․75) Econo Agency 대표, 김동환(국교․76) 선화여자중학교 교장, 김기태(체교․99) 현대코끼리씨름단 코치 등 7명에게 수여됐다.

  인하 참 스승상으로 김영 인하대 국어교육과 교수, 박동화(화공․73) 인하대 화학공학과 교수에게 수여되었으며, 공로상으로 권순도(화공․75) 덕인열기(주)대표이사 등 20명에게 돌아갔으며, 학생 표창으로 김준영(기계․14), LIVA 팀(구본재(조선․14)등 4명)에게 수여되었다.

  그 후 만찬과 함께 펼쳐진 2부 행사에서는 개그맨 박준형(경영․92), 전하영(연영․14)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가수 노사연․신나, 성악가 임미해,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조세휘 동문(연영․10), 오푸스, 라스샬루이 등이 이어졌다. 2016년 인하가족의 밤 행사는 교가 및 여행을 떠나요 제창과 함께 성대한 막을 내렸다.


▲ 12월 8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2016 인하가족의 밤’ 행사가 개최됐다.

 

▲ 강일형 총동창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 최순자 총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유정복 시장이 인하동문들에게 격려사를 하고 있다.

 

▲ 동문들이 인하대에 모교발전기금을 전달했다.

 

▲ 인하비룡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개그맨 박준형(경영·92)과 전하영(연영․14)이 2부 행사 진행을 하고 있다.

 

▲ 본교 ASSESS 응원단이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 가수 노사연이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