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목 정인교 대외부총장 외 FTA융합과정 교수진·학생들, 5천만원 발전기금 기부
작성자 전예진 등록일 2016.12.12. 15:24 조회 1155


대학원 FTA융합과정 교수진 및 졸업생, 대학원생

5천만원 FTA 융합과정 발전기금 기부

“FTA 분야 최고의 전문인력 양성에 도움되길”
 

    본교 대학원 FTA 융합과정 교수진(정인교 대외부총장, 조정란 교수, 한하늘 연구교수)과 졸업생 및 대학원생이 FTA 융합과정 발전기금으로 5천만원을 기부했다.  

   본교 대학원 FTA 융합과정 교수진과 졸업생 및 대학원생은 12월 7일 오후 4시 본교 이사장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갖고, 5천만원의 FTA융합과정 발전기금을 최순자 총장에게 전달했다.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본교 최순자 총장, 정인교 대외부총장, 변병설 대외협력처장, 조정란 교육중점교수, 한하늘 연구교수가 참석했으며, FTA융합과정 대학원생인 임병호 원우회장, 이권일 부회장, 안병희 관세사도 참석했다.

   정인교 대외부총장은 “FTA분야의 신 성장 모델을 제시하고 해당 분야를 선도하는 대학으로서 학교의 발전과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이번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며 “발전기금이 FTA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순자 총장은 “FTA 융합과정의 정립과 체계화를 위해 인하사랑을 실천에 주셔서 감사하다”며 “FTA 과정 내 인문·사회계열 분야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매진할 수 있도록 연구실과 강의실 개선 등에 적극적으로 지원 할 것“을 강조했다.  

   본교 FTA 융합과정(전문인력 양성 석사과정)은 산업자원통상부가 공식 지정한 대학원 석사과정으로 중소기업의 FTA활용 비즈니스 전략 수립·실행을 지원하는 고급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FTA통상정책 과정, FTA비즈니스컨설팅 과정 등 전공취득의 기회와 함께 재학 중 국내외 세미나 참석, FTA관련 정부정책과제에 참여할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혜택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1

 

      ▲ (좌측부터)이권일 FTA융합과정 부회장, 임병호 원우회장, 한하늘 연구교수, 정인교 대외부총장,
최순자 총장, 조정란 교육중점교수, 안병희 관세사, 변병설 대외협력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