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인사말
새로운 도약을 꿈꾸며 인하대학교 대학원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하대학교 대학원은 眞의 교훈을 바탕으로 1958년 기계, 전기, 화공, 금속, 광산공학과의 5개학과로 시작하여 현재 총 85개 학과 2,479여명의 학생들의 각자의 분야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매진하고 있는 대학원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특히 2016년 전국사립대학 일반대학원 재학생 1인당 장학금 2위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5,081명의 박사와 3,254여명의 석사를 배출하였으며 이들은 국내외 공학, 자연과학, 의학, 인문사회등 여러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제 대학원 설립 60주년을 맞이하게되는 우리 인하대학원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패러다임을 맞이하여 새로운 도약을 위한 연구인력의 육성과 교육체계의 혁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공 지능을 기반으로 한 자동화와 정보통신기술의 융합등으로 인한 산업환경의 변화, 자연과학과 사회과학등 상호협동을 통한 융합전공의 활성화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6.25전쟁의 와중에 있던 1952년 [공업입국]의 새로운 시대를 염원하며 하와이교포들의 정성어린 성금으로 설립한 정신을 본받아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주역들의 요람이 되고자합니다.

지금, 자신의 새로운 도약을 원하신다면 주저말고 인하대학교 대학원의 일원으로 동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 선택은 조국발전의 이념을 계승하고 새 시대를 선도하는 기회가 되기 때문입니다. 인하대학교 대학원은 여러분들의 귀한 선택에 부응하고자 항상 혁신하고 도전하는 뚝심을 지켜나가도록 할 것입니다.

인하대학교 대학원은 항상 여러분의 도전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인하대학교 대학원장 황원섭